KR

요금/보증안내

서비스 요금

보증기간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서비스 요금 안내

1. 서비스 요금 산정기준

서비스 요금은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으며, 서비스 요금의 구성 및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음

구분 상세
부품비 빙고를 수리할 때 교체되는 부품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
수리비 빙고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
출장비 유상수리 대상으로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해당함.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기본 출장비는 50,000원이 청구됨.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100,000원이 청구됨.
* 출장비 = 기본/휴일 출장비 + 각지역별 출장비
지역 경남권 경북권 충남권 충북권 전라권 서울/경기/인천 강원권 제주
출장비 10만원 15만원 30만원 25만원 25만원 35만원 40만원 별도협의

2. 무상수리

보증기간 내, 소비자의 고의, 과실이 아닌 성능, 기능상의 고장 또는 결함으로 인한 수리 시, 무상으로 처리됨

3. 유상수리

단 아래와 같은 경우, 품질보증 기간과 관계없이 유상으로 수리가 처리됨

◼︎ 고장이 아닌 경우(부품의 분실, 제품 외 문제, 설치 및 해체 등)
  • - 빙고의 이동, 이사 등으로 제품을 해체하거나 이전 설치, 위치변경을 하는 경우
  • - 빙고 이외의 문제로 인해 서비스 매니저가 출동하는 경우
  • - 빙고 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점검을 할 경우(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수리)
  • - 사용 중 분실한 빙고의 재공급을 요청하는 경우
  • - 기타 빙고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부 원인으로 인한 경우
◼︎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소비자 취급 부주의 및 잘못된 수리로 인해 고장이 난 경우)
  • - 외부 충격 등에 의한 고장이나 손상이 발생한 경우
  • - 빙고 내부에 이물질(물, 음료수, 커피 등)을 투입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고객의 부주의 또는 시너(신나), 벤젠 등과 같은 유기 용액에 의해 빙고 외관이 손상되거나 변경된 경우
  •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사람이 수리 또는 개조, 설치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고객이 직접 개조, 수리한 후 고장이 나거나 부품의 분실 누락이 발생한 경우
  •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별매품, 소모품의 임의 사용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사용 전원의 이상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 사용 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이 발생한 경우
◼︎ 기타
  • - 무상 보증 기간 경과된 경우
  • - 천재지변(지진, 풍수해, 낙뢰, 해일 등)의 화재, 염해, 동파, 가스 피해 등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보증기간 안내

1. 보증기간 산정기준

“빙고”는 아래와 같이 컨테이너 및 디바이스(이하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함

2. 보증기간 산정기준

- 보증기간이라 함은 ㈜스페이스포트(이하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의미함

- 구매 및 임대 시, 제품보증 기간은 제품설치 일자를 기준으로 함

3. 제품별 보증기간

1) 제품 구매 시,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함

구분 항목 보증기간 비고
컨테이너 VINGO PRO 40ft 1년 - 빙고의 고장이 아닌 경우,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 기타 천재지변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함
VINGO PRO 20ft
VINGO eco 20ft
디바이스 VINGO LIVE PRO 1년
VINGO LIVE eco

2) 제품 임차 시,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함

구분 항목 보증기간 비고
컨테이너 VINGO PRO 40ft 임차기간 - 빙고의 고장이 아닌 경우,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 기타 천재지변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함

- 임차기간 안에 중도 반납할 경우, 최초 계약 시 정가대비 할인 받은 만큼의 대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반납과 동시에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이 종료됨
VINGO PRO 20ft
VINGO eco 20ft
디바이스 VINGO LIVE PRO 임차기간
VINGO LIVE eco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구매)

1. 컨테이너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구분 분쟁유형 보상내역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운송 중 컨테이너의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피해 무상수리 해당사항 없음
설치 시 컨테이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무상수리 해당사항 없음
설치 후 14일 이내에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고객의 교환 및 환불요청 시 무상수리 해당사항 없음
1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무상수리 해당사항 없음
하자 발생으로 인해 교체된 컨테이너 설치 후 1개월 이내에 고장이 재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무상수리 해당사항 없음
※ 컨테이너 설치 후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현장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 보증기간 이내 : 무상교환
  • - 보증기간 이후 : 유상수리(컨테이너 회수, 수리, 및 재설치 간 발생한 전체 비용 유상 청구됨)

2)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의 경우

분쟁유형 보상내역 비고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컨테이너 회수, 수리, 및 재설치 간 발생한 전체 비용 유상 청구

3) 기타의 경우

분쟁유형 보상내역 비고
보증기간 이내 보증기간 이후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유상 부품교환 유상 부품교환 -
사용상 마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무상수리 유상 부품교환 -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임차)

1. 컨테이너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구분 분쟁유형 보상내역
운송 중 컨테이너의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피해 무상수리
설치 시 컨테이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무상수리
설치 후 임대 중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무상수리
※ 임차 중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현장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무상교환으로 처리됨

2)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의 경우

분쟁유형 보상내역 비고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컨테이너 회수, 수리, 및 재설치 간 발생한 전체 비용 유상 청구

3) 기타의 경우

분쟁유형 보상내역 비고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무상수리 -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유상 부품교환 -
사용상 마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유상 부품교환 -

2. 디바이스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분쟁유형 보상내역 비고
디바이스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컨테이너 온도/전원 등 데이터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무상교체 -

2)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의 경우

분쟁유형 해결기준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파손의 경우 계약서에 기재되어 있는 디바이스의 대체금액만큼 소비자가 지불한다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분실의 경우
※ 디바이스 대체 금액 : 550,000원 (VAT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