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요금
보증기간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서비스 요금은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으며, 서비스 요금의 구성 및 상세내용은 아래와 같음
구분 | 상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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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비 | 빙고를 수리할 때 교체되는 부품이 있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 |
수리비 | 빙고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른 순수 기술료 |
출장비 |
유상수리 대상으로 출장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해당함. 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기본 출장비는 50,000원이 청구됨.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일) 출장비는 100,000원이 청구됨. * 출장비 = 기본/휴일 출장비 + 각지역별 출장비 |
지역 | 경남권 | 경북권 | 충남권 | 충북권 | 전라권 | 서울/경기/인천 | 강원권 | 제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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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장비 | 10만원 | 15만원 | 30만원 | 25만원 | 25만원 | 35만원 | 40만원 | 별도협의 |
보증기간 내, 소비자의 고의, 과실이 아닌 성능, 기능상의 고장 또는 결함으로 인한 수리 시, 무상으로 처리됨
단 아래와 같은 경우, 품질보증 기간과 관계없이 유상으로 수리가 처리됨
“빙고”는 아래와 같이 컨테이너 및 디바이스(이하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함
- 보증기간이라 함은 ㈜스페이스포트(이하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상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의미함
- 구매 및 임대 시, 제품보증 기간은 제품설치 일자를 기준으로 함
1) 제품 구매 시,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함
구분 | 항목 | 보증기간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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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 VINGO PRO 40ft | 1년 | - 빙고의 고장이 아닌 경우,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 기타 천재지변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함 |
VINGO PRO 20ft | |||
VINGO eco 20ft | |||
디바이스 | VINGO LIVE PRO | 1년 | |
VINGO LIVE eco |
2) 제품 임차 시,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함
구분 | 항목 | 보증기간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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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 | VINGO PRO 40ft | 임차기간 |
- 빙고의 고장이 아닌 경우, 소비자 과실로 고장이 난 경우, 기타 천재지변으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함 - 임차기간 안에 중도 반납할 경우, 최초 계약 시 정가대비 할인 받은 만큼의 대금을 지불하여야 하며 반납과 동시에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이 종료됨 |
VINGO PRO 20ft | |||
VINGO eco 20ft | |||
디바이스 | VINGO LIVE PRO | 임차기간 | |
VINGO LIVE eco |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구분 | 분쟁유형 | 보상내역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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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기간 이내 | 보증기간 이후 | ||
운송 중 | 컨테이너의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피해 | 무상수리 | 해당사항 없음 |
설치 시 | 컨테이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 무상수리 | 해당사항 없음 |
설치 후 | 14일 이내에 발생한 고장에 대하여 고객의 교환 및 환불요청 시 | 무상수리 | 해당사항 없음 |
1년 이내에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 무상수리 | 해당사항 없음 | |
하자 발생으로 인해 교체된 컨테이너 설치 후 1개월 이내에 고장이 재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 무상수리 | 해당사항 없음 |
2)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의 경우
분쟁유형 | 보상내역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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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기간 이내 | 보증기간 이후 | ||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가능한 경우 | 유상수리 | 유상수리 | - |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유상수리 | 유상수리 | 컨테이너 회수, 수리, 및 재설치 간 발생한 전체 비용 유상 청구 |
3) 기타의 경우
분쟁유형 | 보상내역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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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기간 이내 | 보증기간 이후 | ||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유상수리 | 유상수리 | - |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 유상 부품교환 | 유상 부품교환 | - |
사용상 마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무상수리 | 유상 부품교환 | - |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구분 | 분쟁유형 | 보상내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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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 중 | 컨테이너의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피해 | 무상수리 |
설치 시 | 컨테이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 무상수리 |
설치 후 | 임대 중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 무상수리 |
2)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의 경우
분쟁유형 | 보상내역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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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가능한 경우 | 유상수리 | - |
컨테이너가 설치된 현장에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 유상수리 | 컨테이너 회수, 수리, 및 재설치 간 발생한 전체 비용 유상 청구 |
3) 기타의 경우
분쟁유형 | 보상내역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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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무상수리 | - |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부품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 유상 부품교환 | - |
사용상 마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 | 유상 부품교환 | - |
1)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 경우
분쟁유형 | 보상내역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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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바이스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컨테이너 온도/전원 등 데이터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 무상교체 | - |
2)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의 경우
분쟁유형 | 해결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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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파손의 경우 | 계약서에 기재되어 있는 디바이스의 대체금액만큼 소비자가 지불한다 |
소비자의 과실로 인한 분실의 경우 |